1. 농력치

 본 게임에서의 능력치는  체력과 정신력 그리고  보조 능력치와 이성 수치(Sanity)로 구분됩니다.

 1.1 체력과 정신력

 체력 - 체력은 신체의 상태와 생명력, 스테미너를 포괄하는 수치입니다. 높은 체력을 가질수록 피해를 더 버틸 수 있으며 한턴에 할 수 있는 육체적 행동 제한이 늘어납니    다.

 큰 부상으로 장애가 생겻을경우 장애가 생긴 부위와 관련된 행동이 페널티를 입게되며 총체력량의 20%가 감소됩니다.

 정신력 - 정신력은  정신적인 능력을 의미합니다. 정신력은 이성 수치에도 영향을 끼치며 높은 정신력은 부상을 입었을때 페널티가 감소하며 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행동 제한이 늘어납니다.

1.2 보조 능력치

 근력 - 근력은 육체적인 힘을 의미합니다. 근력은 물건을 욺기기 등의 인카운터의 스텟 체크 용도로 사용되며 근접 무기에 보정을 줍니다. 팔에 장애을 입으면 감소합니다.

지능 - 지능은 지적 능력을 의미합니다. 지능은 고문서등을 살피는 등의 인카운터의 스텟 체크 용도로 사용되며 지능이 높을 수록 더 많은 기술과 마법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. 머리에 장애를 입으면 감소합니다.

매력 - 매력, 카리스마는 상대를 이끌게 하는 지도력등을 의미합니다. 매력은 협상등의 사람과 사람 혹은 그 다른 무언가와의 관계를 위해 필요합니다.

지혜 - 지혜는 상황에 노련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,  통찰력, 감각등을 의미합니다.  지혜는 무언가를 찾는다던가하는 인카운터의 스텟 체크 용도로 사용되며 인카운터의 확률등등에 영향을 끼칩니다.

운 - 말그대로 운 그 자체를 위미합니다. 운은 좋은 인카운터가 나올 확률, 물품 습득확률의 증가등에 영향을 끼칩니다.

1.3 이성수치(Sanity)

이성수치는 말그래도 캐릭터가 이성을 유지 할 수 있는가를 체크하는 수치입니다. 기본적으로 이성수치는 0으로 시작하며

미지와의 존재와의 조우, 신체적&정신적 이상, 마법 사용등으로 감소하며 이성 수치가 낮아질수록 각종 판정에 불리하게 작용되게 됩니다.

이성수치가 한번에 많은양이 내려가거나 누적된 양이 많으면 정신 장애를 얻게되며 정신장애를 재때 완화나 치료를 하지않으면 더 심한 증상인 영구적인 정신 장애를 얻게됩니다.

캐릭터가 거의 이성을 유지 할 수 없을정도의 이성수치가 떨어지면 '일어 날 리 없는초자연현상'이 일어나며 이 경우엔 정신병원에 감제 수감되어 일정 턴을 소모하거나 할 수 있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캐릭터가 사망할 수 도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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